건강100세 시대「2019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개최

파크골프대회, 시니어예능경연대회, 시니어 모델 선발 대회 등 다양한 행사 펼쳐져

가 -가 +

홍재희 기자
기사입력 2019-10-01 [14:19]


 [보건복지타임스] 산업과 축제를 융합한 축제형 박람회 ‘2019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가 10월 4일부터 10월 6일까지 엑스코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는 시니어 산업의 발전방향을모색하는 기존 박람회에 시니어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가하는 체험형 축제를 가미해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형 박람회로 새로운 변화를 추구한다.

 

기존 박람회를 한층 업그레이드하며 200개사 300부스 규모로시니어 라이프 스타일, 시니어 의료기기, 재테크, 취미‧레저 등 시니어산업 및 문화를 한자리에서 모두 선보인다.※ 2018년 147개사 233부스

 

대구시는 행사를 통해 어르신은 활기차고 능동적인 은퇴 후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하고, 시니어 관련 기업들은 제품 홍보와 마케팅을 펼쳐지역 시니어 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표프로그램으로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전시장 내에 조성해 액티브 시니어의 역동성을 선보이고, 시니어모델 선발대회 및 뷰티 패션쇼를 통해 시니어의 미(美)를 한껏 뽐낼 수 있는 장을 펼치며어르신예능경연대회를 통해 다 함께 웃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이 이외에도 시니어 올림픽, 바둑대회, 플리마켓, 퀼트페스티벌, 장기 자랑, 국학기공대회, 원데이 클래스, 뷰티살롱 등 볼거리․웃음거리․즐길거리 가득한 시니어가 만들어가는 행사로 개최된다.

 

또한, 시니어의 경제적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은퇴자 일자리홍보관을 열어 일하고 싶은 많은 시니어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소개하고,건강 검진관도 함께 운영한다.

 

대구시 및 구.군에서는 다양한 정책 홍보관을 구성해 어르신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고, 올해 9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령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인센티브 제도를 홍보하고 현장에서 고령자 운전면허증 반납 및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의무교육 접수, 고령운전자 인지검사 등 다양한컨설팅 및 상담도 진행한다.

 

또한,‘대구시물리치료사회 물리치료사보수교육’, ‘대구시요양보호사 보수교육’, ‘감염성질환 예방교육’ 등 다양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메디시티 대구에서 개최되는 ‘2019 대구액티브시니어축제’행사를 통해 지역 시니어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되고, 시니어가 인생 2막을 설계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얻는 기회의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재희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건복지타임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