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낙동강하구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보세요!

1.2.~1.31. 낙동강하구에코센터에서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가 -가 +

윤용현 기자
기사입력 2020-01-03 [09:19]

[보건복지타임스]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본부장 여운철)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금, 을숙도는 겨울 철새들의 지상 낙원’을 주제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낙동강하구에서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참가자들에게 세계적인 철새 도래지인 낙동강하구를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직접 겨울 철새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오는 1월 31일까지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http://www.busan.go.kr/wetland/) > ‘운영프로그램 예약하기’에서 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새 박사가 들려주는 을숙도 겨울 철새 이야기 ▲먼길 떠나온 겨울 철새 ▲알기 쉬운 겨울 철새 이야기 ▲내가 찾은 미세플라스틱 쓰레기, 생명을 구해요 ▲넌 커서 뭐가 될꺼니?(애벌레 만들기) ▲씨앗도 이사를 가요(식물 씨앗 관찰) ▲조류 알 비교하기 ▲조류 부리 비교하기 ▲부들로 미니 바구니 만들기 ▲재첩으로 꽃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일부는 유아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000원부터 5,000원까지 다양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 관계자는 “겨울방학 동안 낙동강하구에서 다양하고, 이색적인 체험을 하면서 자연의 중요성을 느끼고, 자연과 교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윤용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건복지타임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