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 부모교육 ‘우아솔:우리 아이와 솔직한 성교육’ 진행

가 -가 +

김지원 기자
기사입력 2020-08-04 [12:02]

 

 

[보건복지타임스]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달 30일 온라인 실시간 부모교육 ‘우아솔:우리 아이와 솔직한 성교육’을 성공리에 진행했다.

 

실시간 온라인 화상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부모교육은 40명이 참여했으며 성교육전문기관 자주스쿨의 이석원 대표가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성교육의 필요성, 자녀와 자연스럽게 성에 대해 대화하는 방법, 음란물 및 디지털성범죄 대처방법 등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아닌 강사와 부모들 간에 실시간 대화를 통한 교육방식으로 진행돼 호응이 많았다.

 

센터는 온라인 화상교육 진행을 위해 화상프로그램 접속방법 및 사용법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해교육을 원활하게 진행했으며 특히 Q&A 시간에는자녀 성교육과 관련된 궁금했던 부분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하기도 했다.

 

교육 후 부모교육 참여자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조사 결과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아쉬운 점으로는 짧은 교육시간이라고 평가됐다.

 

이종상 김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WITH 코로나 시대의 흐름을 반영해실시간 온라인 부모교육을 확대해 자녀양육에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김지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건복지타임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