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 기원 ‘힘내라! 힘내!!’…다시 한번 브라질에 전한다

그리팅맨 활용한 영상…7~9일 브라질한국문화원 이전 1주년 기념 재상영

가 -가 +

김지원 기자
기사입력 2020-08-10 [10:28]

[보건복지타임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브라질한국문화원의 상파울루 파울리스타 거리 이전 1주년을 기념해 지난 5월 상영했던 코로나19 극복 기원 영상 ‘힘내라! 힘내!!’를 7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다시 한번 상영한다고 밝혔다.

 

‘힘내라! 힘내!!’는 3분 분량의 영상으로 유영호 작가의 ‘그리팅맨’에 심장과 혈관을 표현해 생명력을 불어넣고 국기, 무궁화, 예수상 등 양국을 대표하는 상징과 ‘희망’이라는 한국어와 현지어인 포르투갈어 문구를 담고 있다.

 

유영호 작가의 그리팅맨은 고려청자의 색깔을 연상시키는 쪽빛 하늘색 거인이 화해와 평화의 의미로 15도 각도로 머리를 숙여 인사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조형물이다.

 

▲ 코로나19 극복 응원 영상 이미지  ©


이 영상은 지난 5월 처음 상영했을 때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브라질 국민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해 한국과 브라질 양국 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재상영도 지난번과 같이 밤 7시부터 11시까지 상영해 파울리스타 거리를 오가는 수많은 브라질 국민들의 관심과 시선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국문화원은 브라질 전역에서 이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ccbrazil)과 유튜브 채널(Centro Cultural Coreano no Brasil)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건복지타임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