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여성 우울 예방 위한 지역사회 협력 캠페인 ‘리조이스 X 마음건강 로켓처방’ 실시

참여하고 인증한 90명 선정해 우울 극복 오감키트 배송

가 -가 +

조은아 기자
기사입력 2020-08-21 [10:03]

 

[보건복지타임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에도 시민들의 ‘우울’ 극복을 돕기 위해 비대면 방식의 정신건강서비스를 관계기관과 협력해 추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관계가 단절된 채 가정 육아에만 힘쓰고 있는 여성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8월 한 달 동안에는 ‘리조이스 X 마음건강 로켓처방 콜라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 은 ‘다시’를 뜻하는 ‘Re’와 기쁨을 뜻하는 ‘joy’가 합쳐진 단어로, 2017년부터 시작한 여성 우울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으로 올해는 선부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추진 중이다.

 

아울러 캠페인 참가자 가운데 다양한 처방을 실천․인증한 90명에게는 선정을 거쳐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DIY우드스피커 및 아로마 입욕제 등으로 구성된 2만8천원 상당 오감키트를 증정한다.

 

정재훈 안산단원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마음과 우울에 시달리는 시민께서 지역사회의 노력을 통해 조금이라도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울감을 숨기지 말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마음건강 로켓처방’은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마음건강문제에 대한 개입이 가능하도록 기획된 온라인 비대면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로, 고민을 접수하면 정신건강전문가가 24시간이내 맞춤형 상담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경기도 최초로 안산시에서 자체 개발해 저작권 등록을 마치고 각 시·군구에 활발하게 보급하고 있다.

 

마음건강 로켓처방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신청이 필요한 시민들은 PC 및 모바일에서 안산시청, 단원보건소,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접속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031-411-7573로 하면 된다.

 

조은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건복지타임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