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시티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운영

코로나 및 독감, 감기 등 겨울철 호흡기질환 동시유행 대비

가 -가 +

김미희 기자
기사입력 2020-10-26 [14:17]

 

[보건복지타임스]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오전동에 위치한‘시티병원’을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감염(독감, 감기 등)의 동시유행을 대비하여 호흡기·발열환자를 대상으로 안전하게 진료할 수 있는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조치를 위해 의료기관 중 사업대상자를 선정하고, 장비 구입비 등 1억원을 지원했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코로나19와 증상구분이 어려워 제때에 진료를 받지 못하는 독감, 감기 등 호흡기 환자를 진료하게 되며, 전담클리닉에 방문한 환자가 코로나19와 역학적 연관성이 없을 경우 일반병원처럼 진료를 받고, 필요 할 경우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시티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오는 29일(목)에 운영을 시작하며, 운영시간은 주중(월~금요일) 10시에서 12시까지로 사전예약(031-340-0114)이 가능하다.

 

김상돈 시장은“그동안 제대로 된 진료를 받지 못했던 호흡기환자를 위해 호흡기질환전담클리닉을 지정하여 운영하게 됐다”며,“이제부터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 분은 안심하고 이번에 우리시에서 지정한 전담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희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건복지타임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