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울진군, 위기청소년을 위한‘찾아가는 상담’신청 모집

청소년 개인에 맞춘 심리적 ․ 정서적 상담 지원

가 -가 +

김은영 기자
기사입력 2021-03-04 [14:01]

[보건복지타임스] 울진군(군수 전찬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중ㆍ고위험군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동반자(YC: Youth Companion)가 1대 1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지원한다.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은 울진군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9세~24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청소년의 개별적 특성에 맞는 심리적∙정서적 지원을 위하여 청소년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개입을 통해 위기요인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입 문제 영역으로는 환경적 결손으로 인한 심리적 우울 관련 문제, 학교폭력 및 무단결석 등의 학교부적응 관련 문제, 자해 및 자살 등 심리적 불안 관련 문제 등 다양한 문제에 상담 개입이 가능하며 전액 무료로 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 신청은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공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직접 전화(☎054-781-8006)또는 청소년 전화(☎1388)로도 신청 가능하다.

 

전찬걸 울진군수는“다양한 문제와 고민으로 위기를 경험하는 청소년들이 상담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지친 마음을 치유하기를 바라고,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이라는‘마음방역’을 통해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건복지타임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