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도, 동해안권 코로나19 진단팀 운영

지역 내 확산방지를 위한 선제적 전수검사로 진단수요 폭증

가 -가 +

김지원 기자
기사입력 2021-03-05 [12:10]

[보건복지타임스]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영수)은 8일부터강릉시 사천면에 소재한동부지원에「감염병진단 TF팀」을 설치하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검사를 시작한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코로나19 의심환자 뿐 아니라 교정시설, 의료원 등고위험시설 내 확진자 조기발견을 위한 선제적 전수검사를 실시하고있다.

 

최근, 지역사회 내 확산 방지 및 집단발생 예방을 위한 진단수요가급증(작년 동기간 대비 74배 증가)하고 있어 빠르고 정확한 검사를 위한 공공 검사기관 확대가 필요하다.

 

또한, 동해안 6개 지역은 200km이상 떨어진 보건환경연구원 본원(춘천 소재)으로 검사의뢰를 하고 있어 검체 이송에 많은 시간과 인력이 소요되는 등 코로나19 신속대응에 어려움이 많다.

 

이에 보건환경연구원은 강릉시에 소재한 동부지원에 「감염병진단 TF팀」을설치하여, 3월 8일(월)부터코로나19 검사를실시할 예정이며,

 

검체 이송시간 단축으로4시간 이내 신속히 결과를 알림으로써 코로나19확산을 조기에 차단하여 동해안 지역 주민의 건강과 소중한 일상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향후, 포스트 코로나시대 미래감염병의 전략적 대응뿐만 아니라‘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감염병 대응에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지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건복지타임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