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충주시, ‘치아건강꾸러미사업’운영

5~8세 아동 대상, 개인 및 단체 연중 예약제로 운영

가 -가 +

김미희 기자
기사입력 2021-03-08 [10:15]

▲ 충주시, ‘치아건강꾸러미사업’운영     ©충주시

 

[보건복지타임스] 충주시가 지역 내 아동들의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체험형‘치아건강꾸러미사업’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치아건강꾸러미사업’은 코로나19로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집합교육의 진행이 어려워지면서 가정 및 보육시설 등 단체에서 주도적으로 치아건강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아동 구강 관리 습관 형성이 평생 아이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유아 또는 학령기 아동들의 올바른 칫솔질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가족 및 단체에서 다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대상은 지역 내 5세부터 8세 자녀를 둔 가족 및 단체이며, 오는 3월부터 연중 예약제로 운영된다.

 

체험 용품은 총 4종으로 입속 구강 상태를 볼 수 있는 덴티노트와 아이와 부모가 같이 놀이할 수 있는 치과 놀이기구 키트, 숫자로 배우는 치아맨 놀이책 등 가정에서 재미있게 교육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했다.

 

교육 용품은 치아 건강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동화책을 대여하며, 칫솔 질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칫솔질 기록부 등 다양한 교육 매뉴얼로 제작됐다.

 

대여 서비스는 오는 3월부터 시작하고 대여기간은 보육시설은 최대 2주, 가정은 1주이며 희망 가정 및 보육시설은 전화(☏850-3521)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약이 있는 상황이지만 영구치가 맹출하는 아동기에 구강 관리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며“아이들이 가정에서 쉽고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가족과 함께 치아 건강 중요성 및 예방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미희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건복지타임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