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시 중앙동, 노인일자리 참여자 사전교육 및 사업시행

가 -가 +

조은아 기자
기사입력 2021-03-08 [12:10]

 

 

[보건복지타임스] 중앙동(동장 임영석)은 3월 8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코로나19의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지연되었던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을 참여자들에게사전교육을 실시하고,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

 

중앙동 노인일자리사업은 총 3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10개월 동안 관내 주요 도로변과 공원 등에 환경정비 활동을 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추진권고(안)에 따라 근무인원을 분산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사전교육은 참여자 협약서 작성, 노인일자리 사업 안내, 안전사고 예방 (계절별·사고유형별 안전수칙, 교통안전수칙, 건강관리 및 감염병 예방수칙 등) 교육을 실시했다. 일자리 참여 중에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생길 시 참여를 즉시중단하고, 10대 행동수칙을 지켜주실 것과 언제든지 신속PCR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강조했다.

 

임영석 중앙동장은 “코로나19 시대 2021년 노인일자리 사업을 시작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는 것으로 참여하시는 어르신들끼리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여 활기찬 100세 시대, 즐겁고 건강하게 참여해 달라”며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했다.

 

조은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보건복지타임스. All rights reserved.